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국내주식

[투자전 5분] 동양에스텍 기업정보 및 주가상승이유

by feelsit 2021.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가상승중인 동양에스텍의 기업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주가가 갑자기 많이 상승했는데요 

효율적인 재테크와 주식투자를 하기위해서 이런 상한가 이슈가 있을때, 급하게 매수하시는것보다는 잠깐 5분간만이라도 내가 투자하려는 회사가 어떤 강점이 있고, 최근 재무 실적은 어떤지 알아보는 시간만 가져보셔야만 향후 주가흐름에 초연하게 대처하실수가 있습니다. 

 

■ 동양에스텍 주가상승이유?

출처 : 이데일리

 

금일 동양에스텍은 무상증자 이슈가 있었습니다. 

무상증자는 사실 주가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00원짜리를 두개로 쪼개서 50원짜리 두개로 만든것뿐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같은 큰 회사의 주식이 주가가 상승해서 금액이 너무 많이 올랐었죠

그래서 한주가격이 200~ 300만원했었고, 일반인들은 1주를 구매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럴때는 무상증자를 할경우에는 주식투자 참여자들이 많아져서 주가상승 요인이 됩니다. 

하지만, 동양에스텍은 주식을 분할할만큼 주가가 높은 주식이 아니라서 무상증자에 따른 헤텍은 크지 않아보이는데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이부분은 좀더 확인하시고 투자가 필요해 보입니다. 

 

■ 동양에스텍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 동양에스텍 기업실적분석

출처 : 네이버금융

매출액은 증가추세이나,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2017년 실적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2018년에는 적자였으나, 배당금을을 지급한 여력이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배당금은 100원으로, 주가를 봤을때, 배당금만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동양에스텍 업계의 현황

ㅁ 지배회사 

 

  올해 초부터 이어진 코로나 19의 영향이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황은 여전히 수요 심리가 위축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에 반해 아시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중국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축 된 경기 회복 정책의 일환으로 중국 내  S.O.C 투자를 늘리고, 건설경기의 회복 및 일반 수요의 증가, 중국 내 철강 재고량 감소 등이 맞물리면서 아시아의 철강시황 전반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중국 내수 시장의 영향으로 국제 철강 가격과 국내 철강사 및 유통시장도    4/4분기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미뤄졌던 공사들이 연말을 앞두고 조금씩 재개되고 있고 정부의 경기부양의지가 확고하다고 예상 되고 있어 향후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 되고 있습니다. 

 

 

ㅁ 종속회사

1. (주)동양알디

  종속회사  ㈜동양알디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비계구조물해체공사업,석면해체제거업, 순환골재판매업이 주요사업입니다 

  건설폐기물처리업은 재건축 및 재개발 도로, 교량등의 철거과정에서 발생된 건설폐기물을 '건설폐기물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에 의거 이를 친환경적인 공정에 의해 파쇄하여 양질의 손환골재를 생산하는 사업으로 우리나라의 자원고갈이 심각한 상황에서 천연자원 수급문제가 국가적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문제와 건설자원의 수급문제를 해소 할 수 있는 사업이며, 종속회사의 주력 사업입니다.  

비계구조물해체공사업은 낙후된 건축물을 구조물의 종류, 구조형태, 규모, 주변환경을 고려하여 적합한 공법을 선정하여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신속한 공사를 수행함은 물론 소음, 진동, 비산먼지가 적은 친환경적인 해체공법을 통하여 완벽한 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석면해체공사업은 석면 함유물질의 해체 및 제거 시 그 방법 및 처리기준이 강화되고 있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석면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주)동양이엔씨

 종속회사  ㈜동양이엔씨는 강구조물공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써,  2016년 9월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에 위치한 43,281㎡ 규모의 자가 공장을 인수하여, 품질관리를 통한공장 제작 및 도장 공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 4,000톤의 생산능력을 갖춘 생산 설비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기술개발 및 인재육성을 통하여 최고를 추구하는 장인정신과 품질경영으로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 나갈 것입니다. 또 한, 강구조 및 강건재 공사 외에 사업 다각화를 통한 이익 창출을위해 2018년 9월 태양광 시공 사업을 위한 전기공사업 면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앞으로 모델하우스, 오피스빌딩, 공장동, 태양광발전설비 등의 공사를 수주하여 강구조 및 강건재 전문건설회사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3. (주)디와이에스엠

   종속회사 ㈜디와이에스엠은 금속절삭기계 제조 및 규격소재 제품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금속절삭기계 제조 및 규격소재 가공업에서의 금속 절삭 기계란 규격 소재를 자르는 기계를 통칭하며, 기존의 밴드톱을 사용하는 기계보다 자체 특허제품인 원형톱날을 사용하여 절단속도가 빠르고, 절삭유 등의 소모성이 적으며, 조도면이 매끄럽게 가공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산소절단에서 발견되는 열에 의한 변형부분이, 디와이에스엠에서 생산조립되는 기계에서는 열가공이 아닌 톱날절단이므로 열에 의한 변형이 없어 제품의 품질과 신속한 납기 대응력이 경쟁력의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규격 소재란 기계산업의 가장 기초적이며 산업 전반에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지는 핵심 금속 가공물로서 기계산업의 가장 기초적인 부품소재의 한 종류를 말하며, 지속적인 수요가 가능한 산업이며, ㈜디와이에스엠에서는 기존 주문생산을 통해 공급되어지던 소재 산업을 재질과 규격면에서 철저한 시장성, 수요의 조사를 거쳐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장 대표적인 규격으로 제품을 규격화, 표준화시키고 이를 토대로하여 철강재를 가공하여 상용화된 치수의 규격품으로 연마 가공하여 공급함으로서 전기, 전자, 원자력, 반도체, 자동차 산업등 기계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기초적인 부품의 공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양에스텍 에서 제조하는 규격소재는 기존 소재 제작업체들의 비효율적인 제조공정에 따른 느린 납기대응과 고가의 장비와 공간,기능인력 확보등으로 인한 고비용발생으로 높은 가공비가 발생하게 되고, 이에 따라 제조단가 부분에서 고비용의 소재를 구매해야하는 단점을 보완하여 규격화 표준화된 제품을 동양에스텍 에서 보유하고있는  다양한 가공기를 통하여 빠른 시간 내에 제조하여 당일 및 익일배송함으로서 저렴한 단가의 고품질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함으로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동양에스텍의 제품을 동양에스텍 에서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는 절삭기계를 통하여 절단외 추가 가공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납품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기존 소재 산업의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또한 지배회사인 ㈜동양에스텍으로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철강재 품질을 자랑하는 포스코 정품의 원자재를 공급받음으로써 납기대응 및 가격경쟁력 면에서 타사와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4. (주)디와이솔루션

  종속회사 ㈜디와이솔루션은 지정폐기물중간처리업(고형화), 지정폐기물 수집운반업, 사업장배출시설계수집운반업,사업장생활계수집운반업이 주요사업입니다.

 우리나라는 급속한 산업화와 경제발전 과정에서 발생되는 각종 폐기물로 인해 우리의 건강과 환경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계적처리, 화학적처리, 매립처리 등 다양한 폐기물처리기술이 연구개발되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각종 건축자재에  함유되어 있는 석면을 전문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시설, 장비, 인력을 갖춘 국내 최고의 폐석면전문처리 회사이며, 또한 여러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소각재, 분진, 오니, 폐합성수지 등 각종 산업폐기물을 운반 처리할 수 있는 장비와 인력을 보유한 폐기물운반처리 회사입니다. 

 

■ 동양에스텍 영업 현황


ㅁ 지배회사 

 

  동양에스텍 는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사업장으로는 포항공장(대지 39,288㎡,  건면적 9,319.30㎡),  대전 SS사업부(대전시 대덕구 대화동,대지 19,596㎡), 경인사무소(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대구사무소(대구 북구 노원동), 부천사무소(인천 계양구 서운동)를 두고 있습니다. 포항공장은 ㈜포스코 포항제철소 인근에 위치하여 열연박판, 열연무늬강판을 생산하고 있으며 2004년 11월 국내 처음으로 도입된 22mm Shear Line을 포항 제 2공장에서 가동하고 있으며, 현재 설비보완을 통해 25mm까지 절단할 수 있는 Shear Line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포항공장에 고속절단기 부분을 추가하여 사업 다각화를 하고 있습니다.
  대전SS사업부는 2010년 대전시 대덕구 대화동의 물류센터에 첨단장비인 PLASMA AUTO BEVEL CUTTING M/C , CNC GAS CUTTING M/C , CNC DRILLING M/C 설비를 도입하여 STEEL STRUCTURE(철 구조) 사업부를 설립하였으며,  HR-PLATE를 활용한 BH-BEAM 제작라인(생산능력 1,200 月/TON)을 가동하여 산업원자재인 열연제품을 수요자가 원하는 용도 및 규격으로 공급하는 철강 전문 서비스센터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2014년 상반기에는 BH-BEAM 제작라인을 증설(생산능력 2,000月/TON)하였습니다. 경인,대구,부천 사무소는 금속절단설비로 소재를 절단 및 정밀가공하여 기계 산업의 기초 부품 소재인 규격소재를 판매 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다각화된 시장개척으로 많은 영업이익 및 경상이익을 달성하겠습니다.

ㅁ 종속회사 

1. (주)동양알디

  종속회사 ㈜동양알디는 2001년 06월 고려환경개발로 설립되어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는 충남 논산시 벌곡면 신양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07년 10월에 지배회사로 인수 편입되어 ㈜동양알디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그 후 비계구조물해체공사업(논산시청)의 사업목적 추가와 사업장부지확장(4,182㎡) ,환경신기술적용시설설치(환경분야 NET 제218호) ,순환골재품질인증 획득-도로공사용(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석면해체제거업 등록(대전지방노동청) 사업종목 확장 등 사업목적을 확장하였습니다.  2015년도에는 순환콘크리트용 골재품질인증(한국건설기술연구원)을 획득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 (주)동양이엔씨

  종속회사 ㈜동양이엔씨는 2015년 11월 설립되어 강구조물공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동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약 1.3만평 규모의 공장에서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제작 및 도장공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 4,000톤의 생산능력을 갖춘 생산 설비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기술개발 및 인재육성을 통하여 최고를 추구하는 장인정신과 품질경영으로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 강구조물 전문건설회사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3. (주)디와이에스엠

  
종속회사인 ㈜디와이에스엠은 2014년 7월에 설립되어 금속절삭기계 제조 및 규격 제품생산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오산시 가장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산공장(4,931㎡)을 준공하여, 2015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금속절삭기계 제조 및 규격소재 생산을 하였으며, 2015년 4월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으며, 지속적으로 기계설비 및 공장부지를 확충하였습니다. 2016년도에는 중국 등 해외대리점을 포함하여 총  전국 20개의 대리점과 3개의 직영점을 확보하였으며, 동남아와 미국, 유럽 등 해외 진출과 국내 직영점 및 대리점 활성화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 (주)디와이솔루션

  종속회사인 ㈜디와이솔루션은 2007년 1월에 ㈜이솔루션으로 설립되어 지정폐기물중간처리 및 수집운반업, 사업장배출시설계수집운반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는 충북 진천군 문백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8년 09월에 지배회사로 인수 편입되어 ㈜디와이솔루션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향후 계속적인 시설확충을 통해 지정폐기물 중간처리(고형화) 전문회사로의 발전 뿐만 아니라 폐기물 운송처리를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폐기물처리 전문기업으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 시장점유율 등

[지배회사]

  동양에스텍은 ㈜포스코 가공센터으로서 동양에스텍을 포함한 8개 회사가  전국 각 지역의 관련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

                                       

[종속회사]
  종속회사는 시장규모 및 경쟁업체 등에 대한 공식적인 자료가 없으며, 전체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업, 강구조물 공사업,금속기계제작및금속재료가공업의 점유율이 미미하여 생략합니다. 

 

내용참고하셔서 현명한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